GS홈쇼핑

회사소개

GS홈쇼핑은 대한민국 최초의 홈쇼핑 기업이자 시장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TV쇼핑을 선보인 GS홈쇼핑은 TV쇼핑 채널을 통해 가치가 더해진 상품을 차별화된 브랜드 프로그램, 실감나는 시연 등 재미와 즐거움까지 더한 방송을 24시간 제공하며 최고의 TV쇼핑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TV홈쇼핑을 뛰어넘어 모바일과 인터넷, 위성과 IPTV까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장 즐겁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01년 업계 최초로 취급 액 1조원을 달성, 2009년에는 TV와 모바일, 인터넷, T커머스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GS SHOP(GS샵)을 출범하였고, 2012년 업계 최초로 취급 액 3조를 돌파하여 국내 홈쇼핑사에 또 한번의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국내 홈쇼핑 사업자 최초로 2009년 인도와 2011년 태국에 진출했으며 2012년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3개국에 연이어 진출한 데 이어, 터키, 말레이시아, 러시아까지 전세계 8개국에 홈쇼핑 한류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GS홈쇼핑의 해외 진출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가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 해외 고객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GS홈쇼핑은 우수한 파트너를 모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 및 금융, 시스템 지원부터 중소기업 상품의 편성을 확대 하는 등 GS홈쇼핑의 노하우와 자산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GS홈쇼핑은 사회 복지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 복지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무지개상자 캠페인' 은 경제적 이유로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2005년부터 클래식 악기 및 레슨 등의 다양한 문화 교육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온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이 외에도 환아 의료지원,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임직원봉사단 '라임오렌지' 등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합니다.

GS홈쇼핑의 이처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경영활동을 수행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등 1등 홈쇼핑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4년 연속(2011),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2년 연속(2011)에 선정, 한국 유통대상 대통령상(2015)을 수상하였습니다.

항상 고객의 가장 좋은 선택을 만드는 GS홈쇼핑이 되겠습니다.

회사연혁

2015
  • 제20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4
  • GS강서N타워 준공
  •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2013
  • 제 50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터키 시장 진출
2012
  • 국내 홈쇼핑 최초 취급액 3조 돌파
  •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2011
  • 태국 시장 진출
2010
  • 국내 홈쇼핑 최초 취급액 2조 돌파
  • 모바일 웹/앱 쇼핑서비스 개시
2009
  • 인도 시장 진출
  • 통합 브랜드 GS SHOP 출범
2007
  • 부산 콜센터 개소
2006
  • 홈쇼핑 전용 이천물류센터 개소
2005
  • 상품판매 형 데이터방송 개시
  • GS홈쇼핑으로 사명 변경
2004
  • ㈜GS텔레서비스(콜센터) 개소
2003
  • 업계 최초 구매고객 1천만명 돌파
2001
  • 국내 최초 홈쇼핑 최초 취급액 1조 돌파
1998
  • 구매고객 100만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