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이용안내

 
제보대상
임직원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및 부정비리 사실에 대한 제보를 접수 받고 처리합니다. 다만,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방,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제보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처리절차
윤리경영 제보라인으로 제보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를 거쳐 최종결과를 알려드리기 까지 소정의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보접수
01
접수내용 확인
제보하신 내용은 제보자 신분보호 원칙하에 관련부서 확인 등 사전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02
조사 개시
조사 인원, 기간, 처리방법 등이 결정되면 조사가 시작됩니다. 조사대상 및 범위에 따라 조사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03
조사 완료 및 종결
객관적인 근거 확보 및 조사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여부가 확인되면 내부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04
처리결과 통보
제보자가 제보 결과의 피드백을 명시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처리 결과를 제보자에게 피드백 해 드립니다.
05
 
제보자보호
- 제보자의 신원 및 제보내용은 본인의 동의 없이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
- 제보자의 보호는 실명 및 정확한 증거 제출의 경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관련 이해 관계자들에 대한 정보도 철저히 보호될 것입니다.
- 제보자에 대한 보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보자 신분
(2) 제보자가 제시한 증거 또는 제보 관련 수집정보
(3) 협의 대상자를 암시할 수 있는 사항
(4) 제보 이후 결과에 대한 사후조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