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노트

"수익기반을 다변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확충과 고도화에 힘써야"
경영환경이 불확실할수록 과감한 투자를 통해 수익기반을 다변화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눈과 귀를 열어두고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읽어 낼 수 있어야 하며,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과 시장개척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장려해야 합니다. 지금 잘하고 있는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남이 넘볼 수 없는 수준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노력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시대를 읽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충하고 고도화 한다면,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하는 기반이 마련 될 것입니다. 
2017년 1월
'신년사' 中
"100년 이상 장수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해야"
2015년은 GS가 출범한지 10년째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우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하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성장 하여 100년 이상 장수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며, '탁월한 성과달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리더십' 발휘가 필요합니다.
2015년 9월
'최고경영자 전략회의' 中
"새로운 10년, 나아가 위대한 100년을 향해 힘차게 전진"
2015년에는 GS가 새로운 CI와 경영이념을 선포하고 첫 발을 내디딘 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그 동안 수많은 역경과 도전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성장을 거듭하여, 자산과 매출 규모가 세 배 이상 커졌고, 해외매출은 다섯 배 증가하여 그 비중이 60%에 이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10년간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 고객이 원하는 삶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쟁력 강화',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 '기업의 사회적 역할' 등을 다 해야 합니다.
2015년 1월
'신년사'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