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노트

"100년 이상 장수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해야"
2015년은 GS가 출범한지 10년째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우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하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성장 하여 100년 이상 장수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며, '탁월한 성과달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리더십' 발휘가 필요합니다.
2015년 9월
'최고경영자 전략회의' 中
"새로운 10년, 나아가 위대한 100년을 향해 힘차게 전진"
2015년에는 GS가 새로운 CI와 경영이념을 선포하고 첫 발을 내디딘 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그 동안 수많은 역경과 도전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성장을 거듭하여, 자산과 매출 규모가 세 배 이상 커졌고, 해외매출은 다섯 배 증가하여 그 비중이 60%에 이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10년간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 고객이 원하는 삶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쟁력 강화',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 '기업의 사회적 역할' 등을 다 해야 합니다.
2015년 1월
'신년사' 中
"지속가능한 비전과 성장전략 수립"
GS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핵심역량을 만들어 나가야겠습니다. 임직원 모두는 과감한 성장목표와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져야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역량을 한 방향으로 모아, 경영의 일관성과 추진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는 GS 전체의 비전과 성장전략을 수립하여 우리의 장래상을 구체화할 것입니다. 계열사들도 각자의 사업영역에서 내실을 더욱 튼튼히 다지고 핵심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하여, 10년, 20년 후에도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GS만의 경쟁력을 확보해야겠습니다.
2005년 1월
'신년사'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