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안내
임직원의 불공정 행위 및
제보 대상
임직원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및 부정 비리 사실에 대한 제보를 접수 받고 처리합니다. 다만,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방,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제보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금전, 금품 또는 향응의
부당한 요구나 제공 사실 - 이해관계자와 부당한 거래
(공동투자/금전대차) - 협력회사 선정의
투명성 결여 - 회사 자산의
불법·부당사용 - 문서·계수 조작 및
허위보고 - 기타 비윤리적 행위 등
처리 절차
윤리경영 제보라인으로 제보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를 거쳐 최종 결과를 알려드리기까지 소정의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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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 접수
작성해주신 불공정 행위에 대해 접수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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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내용 확인
제보하신 내용은 제보자 신분 보호 원칙하에 관련부서 확인 등 사전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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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개시
조사 인원, 기간, 처리방법 등이 결정되면 조사가 시작됩니다. 조사대상 및 범위에 따라 조사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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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완료 및 종결
객관적인 근거 확보 및 조사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내부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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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결과 통보
제보자가 제보 결과의 피드백을 명시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처리결과를 제보자에게 피드백 해드립니다.
제보자 보호
제보자의 신원 및 제보내용은 본인의 동의 없이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 제보자의 보호는 실명 및 정확한 증거 제출의 경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정보도 철저히 보호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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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자 신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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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자가 제시한 증거
또는 제보 관련 수집정보 -
혐의 대상자를
암시할 수 있는 사항 -
제보 이후 결과에 대한
사후 조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