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하기

ESG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고
더 나은 지배구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ESG협의체를 통해
GS그룹 전체가
한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GS그룹은 ESG경영에 대한 사회 전반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각 계열사의 담당 임원으로 구성된 ‘ESG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협의체는 GS그룹의 ESG경영에 대한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ESG 전략 수립 및 실행에 관한 제반 안건을 논의하고 결정합니다.

  • ESG 협의체

    ESG협의체는 GS그룹의 10개 주요 계열사의 ESG 및 환경·보건·안전 담당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하에 각 사의 실무진 및 사무국을 두고 실무진 간의 면밀한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ESG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SG협의체는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관리, 에너지 및 폐기물 ·오염물질 절감, 사회공헌, 동반성장, 중대재해 예방 등 사업장의 안전·보건·환경 등 ESG 경영과 관련된 전반의 현안을
    논의합니다. 더불어 그룹 차원의 ESG 전략을 추진하고 공통 정책을 개발하는 등, 일관된 방향성 하에 계열사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 시너지 창출을 추구합니다.

친환경 신사업으로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듭니다

GS그룹은 바이오 기술(BT) 스타트업과 함께 친환경 신사업 발굴에 나섭니다.
‘더 지에스 챌린지’(The GS Challenge)프로그램에 참여할 바이오 영역 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고, ‘GS퓨처스'를 통해
디지털,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합니다.

  • The GS Challenge

    바이오 영역 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고 육성해가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바이오 기술 분야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협업을 구축합니다.

  • GS Futures

    미국 실리콘벨리에 벤처 투자법인 ‘GS퓨처스’를 설립해 스타트업 발굴 및 벤처펀드 투자 등을 통해 바이오테크 등 미래 신사업을 강화합니다. 디지털 분야 및 친환경 에너지 분야 등에서 그룹과 연계된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합니다.

ESG 평가등급

2022년 기준, 평가기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ESG 평가등급 B B B+ A A
환경(E) C D C A B+
사회(S) B B+ A A A+
지배구조(G) B+ B+ A A A